고객센터 | 카플랫

자주 묻는 질문

차량예약

  • 차량예약

    예약취소 수수료는 어떻게 적용되나요?

    취소 수수료는 취소 시점에 따라 부여됩니다.

    1. 예약 후 30분 이내
    - 취소수수료 미부과

    2. 이용 시작 3시간 전부터 ~ 출발 전까지
    - 예약시간 금액의 10%

    단, 기업 전용 차량으로 계약이 된 경우, 별도 취소수수료는 발생되지 않습니다.
  • 차량예약

    예약은 최대 몇일까지 가능한가요?

    차량 예약은 최소 30분, 최대 14일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.
  • 차량예약

    예약시간 변경 (앞당기기 혹은 반납 시간 연장)이 가능한가요?

    네 가능합니다. 단, 반납시간을 연장할 때는 차량 이용 전 또는 이용 중에 다음 예약이 없을 경우에 가능하며 앞당기기는 이용 시작 10분 전까지만 가능합니다.

    예약시간 변경은 상세 이용내역 페이지와 스마트키에서 가능합니다.
    - 스마트키: 차량 이용 30분 전부터 보이는 스마트키에서 연장이 가능합니다.
    - 상세 이용내역: '이용정보 > 이용전' 예약건 확인 시 연장이 가능합니다.

    연장이 반드시 필요하나 앱으로 안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연락해주세요.
  • 차량예약

    동시 이용자 초과는 무엇인가요?

    기업이 월 구독형 상품을 가입할 때 동시 이용자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.
    동시 이용자 초과란 "같은 시간에 최대로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차량이 예약되거나 이용되고 있는 상태"를 의미합니다.

    예를 들어, 동시 이용자 수가 2명이고 A, B가 같은 시간에 차량을 각각 예약했다면, 해당 시간에는 다른 임직원이 차량을 예약할 수 없습니다.
    동시 이용자를 늘리고 싶은 경우에는 본인이 속한 기업의 관리자에게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차량예약

    예약한 정보는 어떻게 찾나요?

    '메뉴 > 이용내역'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 예약내역은 기준으로 향후 1주일간의 예약 또는 이용 중인 정보만 출력됩니다.
  • 차량예약

    기업 전용 차량을 개인용으로 이용할 수 있나요?

    기업 전용 차량은 업무용 차량으로 배정이 되어 있지만 개인이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.
    다만, 임직원 모두가 사용하는 차량인 만큼 장시간 예약을 할 경우 다른 임직원이 차량 이용에 제한이 되기 때문에 적정시간 분배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.
  • 차량예약

    업무용 차량 예약 시 차량 '이용목적'을 꼭 입력해야 하나요?

    네, 업무용 차량을 예약할 때는 이용목적을 반드시 입력해야합니다.
    이는 업무 시간에 무분별한 차량 이용을 방지하기 위한 제도입니다.
  • 차량예약

    예약시간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예약시간 변경은 (앞당기기, 연장하기) 예약 상세 화면이나 스마트키에서 가능합니다.
    단, 반납시간이 지연되었을 경우, 연장하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납 후 신규예약하시어 차량 이용 부탁드립니다.

    - 스마트키: 차량 이용 30분 전부터, 카플랫 앱 화면에서 스마트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(차량 제어는 10분 전부터 가능)
    - 상세 예약내역: '메뉴> 이용내역 > 이용전' 에서 예약건을 선택하여 확인하거나, 스마트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차량예약

    이미 예약한 차량을 변경할 수 있나요?

    차량 변경은 불가합니다. 기존 예약건을 취소한 후 변경하고자 하는 차량으로 신규 예약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단, 고객님께서 차량 문제어를 하여 차량 이용 상태가 '이용중' 으로 변경이 된 경우,
    예약취소가 아니라 차량 반납 후 변경하고자 하는 차량으로 신규 예약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차량예약

    만 26세 미만은 차량을 예약할 수 없나요?

    네, 만 26세 미만은 차량을 예약할 수 없습니다.
    단, 만 21세 이상 보험이 적용된 별도의 기업 전용 차량에 한하여 차량 예약이 가능합니다.